728x90
자료형
상황에 따라 알맞은 자료형을 사용하자.
문자형
String name2 = "나도코딩"; // 여러 글자를 작성할때는 큰 따움표
char grade = 'A'; // 한글자를 작성할때는 작은 따옴표
name = "강백호"; // 재할당
숫자형
// 숫자형
int hour = 15; // 정수 숫자 타입은 int
long l = 10000000000000L; // 어어어어엄청 큰 숫자를 넣을때는 long
long l2 = 10_000_000_000_000L; // 이렇게 적어도 됨.
double score = 90.5; // 실수 숫자 타입은 double
double d = 3.14; // double 변수 뒤에는 실수 뒤에 아무것도 안적어도 괜찮지만
float f = 3.14F; // float 뒤에는 f를 붙여줘야한다.
불리언
// 불리언 형
boolean pass = true; // 불리언은 boolean
boolean noPass = false; // 불리언은 boolean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