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1. 패키지 ?
자바 클래스들을 비슷한 것들 끼리 모아두는 폴더 같은 것
1-1. import
다른 패키지에 있는 클래스를 사용하겠다는 뜻
chapter_07.BlackBox; // chapter_07에 있는 BlackBox 클래스를 가져다 쓸래
hapter_07.*; // chapter_07에 있는 모든 클래스를 가져다 쓸래
2. 랜덤 클래스 : 어떤 것들을 랜덤하게 추출해주는 클래스
javascript의 기본 메소드들 처럼 java에도 여러가지 메소드들이 있는 듯 하다 그중에서 랜덤 클래스를 써본다
2-1. 랜덤한 수를 뽑아보자
// 클래스에 어떤 것을 사용하고 싶다면 항상 클래스를 불러오는것 부터 시작한다
Random random = new Random();
System.out.println(random.nextInt()); // int의 범위 내에서 정수형 값 반환
System.out.println(random.nextInt(10)); // 0이상 10미만 정수형 값 반환
System.out.println(random.nextDouble()); // 0.0이상 1.0미만의 실수 값, 단 범위 지정 불가능하다
2-2. 범위가 있는 실수 값을 뽑고싶다면?
double min = 5.0;
double max = 10.0;
min + (max - min) * random.nextDouble()
2-3. 랜덤 불리언 값
random.nextBoolean();
2-4. 로또 번호를 뽑아보자!
random.nextInt(45 + 1);
1부터 45이하를 뽑아야 하기 때문에 0부터 44 까지 랜덤수를 돌리고 +1 씩 해주면 된다.
반응형
'Java 개념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다형성과 super (0) | 2023.07.02 |
---|---|
상속과 메소드 오버라이딩 (0) | 2023.07.02 |
접근제어자 (0) | 2023.07.02 |
getter, setter2 (0) | 2023.07.02 |
클래스1탄(클래스, 인스턴스변수, 클래스 변수, 메소드, 오버로딩, 클래스 메소드, this, 생성자) (0) | 2023.06.29 |